ordinary

성공이란?

Joel Jung 2014. 8. 8. 05:54

성공이란 무엇일까? 늘 사람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들. 

성공의 비결.

먼저 자신의 성공의 기준을 잡는것이 순서이지 않을까?
성공의 기준이란 딱히 없는것 같다.

집한채사면 성공인 사람도 있고 큰돈을 벌고 싶은 사람. 자기가 가진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싶은 사람. 전세계를 여행하고 싶은 사람등. 모두가 다르니까. 정해진 기준이란 없겠지.

몇일전 이런 말을 들었다.

10년 20년 앞에 막연한 성공을 그리지 말고 
매일 매일 성공하자. 오늘은 어제보다 성공하고 내일은 오늘보다 성공하자.
그렇게 매일 성공하다보면 정말 크게 성공한 나의 모습을 볼 것이다.

들어본 사람도 있겠지만, 난 처음 듣는 말이다. 

어쩌면 말 장난같이 들리기도하지만, 어떻게 저런생각을 하나하고 대단한 생각도 들고 

왜 난 저런 발상을 못 해 봤나 하는 생각도 든다. 

저말을 듣고선 어쩌면 난 성공한 날보다 실패한 날이 더 많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오늘의 할일은 머리속에 정리되지 않고 시작되서

정리되지 않은 하루를 맞이하니 그 하루도 정리되지 않은채 우선순위도 없이 지나가버리고

저녁이 되면 놓친것들의 후회와 내일이 또 되면 해야할것들의 난잡함이 섞여 뿌듯한 하루를 보내기가 힘든거 같다.


요즘은 앞으로 내가 가야할 길에 대해서 엄청난 고민과 스트레스로 묶여 있다.

지금 하고 있을 것을 끝까지 밀고 가야하는가?

아니면 혹자의 말처럼 '포기도 타이밍이다' 것처럼 포기를 하고 다른 인생을 준비해야하는가.

진정 내 심장을 뛰게 하는 것들은 무엇인가? 

난 무엇에 미쳐있는가? 난 스스로 나에게 거짓말을 하는것인가? 나와의 타협을 하는것인가 등 말이다.

아직도 정리중이고 언제가 되어야 정리가 될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결국은 그 수많은것들끼리 엉켜서 이도저도 아니게 흐르는 시간이 더 많은거 같다. 

차라리 하루에 하나라도 그게 아주 작은 거라도 매일 목표를 정해서  이루어보는것은 어떨까?


오늘은 어제보다 하나 더 성공하고 내일은 오늘 보다 하나 더 성공하는것이.. 

10년후 20년후 무엇이 되겠다보다 하루하루 성공의 쾌감을 느끼며 남은 인생을 살아가는것이 더 보람되지 않을까?